Aug 16, 2020


포드가 브롱코를 공개했다. 1996년에 단종된 이후 수 많은 소문과 이미지들이 있었지만 이제 포드 홈페이지에도 정보가 올라왔다. 또한 이 차량은 전작이 생산되었던 미시건 주의 웨인 공장의 동일한 라인에서 만들어진다. 24년 만에 부활하는 셈이다. 이미 공개된 수 많은 정보들처럼 도심형 SUV는 아니며 정통 오프로더를 지향한다. 그래서 모든 모델이 4x4다. 


2도어와 4도어 모델이 있으며, 브롱코라는 레터링이 없으면 브롱코 같지 않은 브롱코 스포츠 라인업도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전작의 냄새를 풍기면서도, 현대적인 외관으로 마무리했다. 또한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 정도로 모델을 세분화 시켜 놓았다. 또한 지프 랭글러처럼 도어를 떼어낼 수 있다. 물론 도어 안쪽은 요즘 차량들처럼 소음 유입을 막기 위한 설계가 되어 있어서 도어를 제거한 모습이 예쁘지는 않지만. 



플라스틱 오버 펜더와 함께 기본 휠은 스틸 휠(깡통 휠)이 달리는 모델(가장 낮은 등급의 BASE 트림)이 있다. 물론 35인치 휠과 두꺼운 타이어를 꽂은 모델도 있다. 심지어 뒷유리 열선과 섞여 있는 것이 아니라 당당히 오른쪽 앞좌석에 FM 라디오 안테나를 붙였다. 뭔가 잘 알고 한 상품기획이다. 


전기차로 나올 것이란 예상은 빗나갔다. 파워트레인은 310마력 56.7kg.m의 마력과 토크를 뽑아내는 V6 2.7리터 에코부스트 엔진과 270마력, 42.8kg.m의 2.3리터 엔진, 181마력의 1.5리터 엔진의 세 가지다. 또한 7단 수동 미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Dana AdvanTEK이 만든 차축과 Spicer Performa-TraK의 전자식 디퍼런셜이 들어간다. 또한 오프로드를 위하 진입각과 탈출각을 고려한 설계가 적용되어 있다. 제일 중요한 가격은 $29,995부터 시작된다.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는데… 납득할 수 있는 가격으로 판매된다면 꽤 반향이 있을 것 같다. 물론 4도어 브롱코 스포츠 말고, 2도어 브롱코의 베이스 모델 이야기다. 포드코리아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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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ford.com/bronco/?gnav=eyebrow-brand-brn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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