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 31, 2020


바퀴가 달린 것들을 빨리 달리게 만드는 것은 꽤 어려운 일이다. 무턱대고 출력만 높인다고 되는 것은 아니다. 속도가 높아질 수록 커지는 공기 저항을 줄여야 하고, 속도에 맞는 타이어와 냉각 시스템도 보완해야 한다. 그리고 네 바퀴보다 두 바퀴는 조금 더 어려워진다. BDR 퍼포먼스의 믹 엘리스는 2014년 세계 최고 속도의 튜닝 하야부샤를 만들었다. 


당시 이 모터사이클의 속도는 무려 264.1mph(425km/h)였다. 베이스 모델은 배기량 1,300cc의 1세대 스즈키 하야부사며 Garret의 GT35 터보차저에 보쉬의 인젝터와 카릴로 콘로드, Wiseco 피스톤, 높은 강성의 밸브 스프링, 일체형 밸브, 드래그 레이스 체인을 사용했다. 


옥탄가 119의 레이스용 연료를 넣으면 무려 650마력이나 되는 출력을 뽑아낼 수 있다. 높은 속도와 출력을 버티기 위해 맞춤형 스윙 암과 보강 작업을 마친 이중 파이프 형태의 프레임이 들어 있다. 그리고 BDR 퍼포먼스는 이 모터사이클을 판매하기로 했다. 가격은 $37,000이다. 그나저나 425km/h의 속도라니 대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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