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 20, 2017


기아차 스팅어에 대한 호평과 함께 제네시스 G70에 대한 기대 또한 높아졌다. 이들은 나름 고성능 모델이지만 진짜 고성능 모델은 현대차의 N이다. N의 첫번째 차량은 i30 N이고 지난 7월 유럽에서 공개되자 마자 이틀만에 준비된 100대가 모두 판매되었다. i30 N은 2.0 가솔린 터보 엔진에서 250마력, 최대 토크 36.0kg·m 를 뽑아낸다. 이 차량의 제로백은 6.4초며 여기에 퍼포먼스 패키지를 더하면 출력은 280마력, 제로백은 6.1초가 된다. N모드, N커스텀 모드를 포함해 다섯 가지의 주행모드를 제공한다. 일상적인 편한 주행에서 서킷 주행까지 고려한 설정이다. 


국내서도 이 차량을 볼 수 있을까란 기대감이 있었는데, 국내 출시가 무산 되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데일리카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의 관계자는 ‘유럽에서 생산하고 있는 i30 N의 국내 역수입을 추진했었고 이를 위해 별도의 부서 신설까지 추진했지만 노조측의 반대로 무산된 것으로 안다’는 기사를 작성했다. 현대자동차의 노사간 단체 협약에 따르면, 공장 축소 및 이전과 신기술 도입에 대해서는 노조의 동의를 받게 되어 있다. 또한 해외 생산라인 증설 및 국내 생산중인 동일 차종을 해외에서 생산하는 데에도 노조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해외에서 생산되는 부품 및 완성차를 역수입 하는 데에도 노사 공동위원회의 합의를 통해야 가능한 상황이다. 


현대차는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벨로스터 후속모델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i30 N의 국내 판매가 무산됨에 따라 국내에 첫 선을 보일 고성능 N 브랜드는 내년 상반기 출시될 벨로스터 N이 유력시 된다. 물론 노조측의 반대가 없어야 하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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