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 21, 2017


페이스북이 새로운 수익모델을 공개했다. 핵심은 페이스북 메신저에 광고를 붙이겠다는 것이다. 이미 지난 1월 호주와 대만에서 시범적으로 이 새로운 광고를 적용했으며 이제 전 세계로 범위를 확대하겠다는 것. 문제는 이 광고가 대화와 대화 사이에 뜬다는 것이다. 이건 좀 아닌 것 같은데… 


물론 페이스북의 관계는 이용자에게 천천히 그리고 조심스럽게 노출하겠다고는 했지만… 이 새로운 수익 모델은 그간 꽤 괜찮은 수익 모델이었던 뉴스피드의 성장폭 둔화 때문인데, 뉴스피드의 광고 노출은 점점 줄이는 대신 메신저 광고에 힘을 싣게 된다고. 

또한 페이스북은 또 다른 메신저 앱인 왓츠앱에서도 비슷한 방식의 광고 노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현재 페이스북은 메신저에서 하루에 오가는 메시지가 20억 건에 달한다고 밝혔다. 왓츠앱의 경우는 이 보다 많은 25억 건이다. 페이스북 메신저와 왓츠앱의 대화창에 광고 노출을 통한 예상 수익은 2020년까지 110억 달러를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물론 사용자에게는 욕을 먹을 일이지만. 


Related Posts


Post a Comment

AD

CATEGORY

SOURCE

https://www.theverge.com/2017/7/11/15953828/facebook-messenger-home-screen-ads-coming-soon
Or

Error message here!

Error message here!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Funtenna 서비스는 펀샵(funshop.co.kr) 에서 운영합니다.
펀샵은 [어른들을 위한 장난감 가게]로 익히 알려져 있으며, 2000년부터 성인들을 위한 각종 제품의 제작 및 수입 판매를 위해 (주)아트웍스코리아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아래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Lost your password? Please enter your email address. You will receive a link to create a new password.

Error message here!

Back to log-i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