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 25, 2020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자신이 만든 자동차의 성능이나 안전을 강조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한다. 볼보라고 하면 오래전이기는 하지만 승용차 위에 무려 7대의 트럭을 올려 놓은, 일명 7UP이라 불리는 사진이 꽤 유명하다. 최근 볼보는 비슷한 시도를 했다. 무려 30m 높이에서 최신형 차량 10대를 떨어뜨리는 테스트다. 이렇게 했을때 차가 얼마나 많이 부서질지가 궁금할텐데… 영상으로 보시겠다. 볼보가 이 테스트를 진행한 것은 마케팅 목적이 전부는 아니다. 극단적인 사고가 발생한 경우 빠르고 안전하게 승객을 구조하기 위해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알기 위해서라고. 


영상을 보면 캐빈은 멀쩡하니 그냥 문을 열면 될 것 같다. 사실 이것만큼 대단한 것은 자동차 회사가 자체적으로 교통사고를 조사하는 팀을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 그것도 50년 전부터. 이들은 실제 사고 현장을 찾아가 충돌의 원인과 피해를 조사한다. 이 결과를 토대로 볼보는 많은 사례를 수집하고 더 안전한 차를 만들고 있다고. 이 테스트 역시 사례 수집을 위한 활동이었다고 한다. 사고가 나거나, 사고가 날 수 있는 상황도 원래 이 차는 그렇다고 이야기 하는 제조사에 비해 훨씬 믿음이 갈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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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kM_6EY7T5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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