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 07, 2020


이미 티저 이미지만으로도 꽤 큰 관심을 끌었던 7세대 아반떼가 공개되었다. 그런데 처음으로 공개된 장소는 LA의 할리우드. 물론 올 뉴 아반떼의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는 최근 코로나19 이슈에 따라 무관중 라이브 스트리밍이었으며 우리나라를 비롯한 미국과 중국, 호주 등에 중계되었다. 파격적인 디자인 속에 모든 트림에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교차로대항차),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기능을 넣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는 교차로에서 좌회전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거나 주행 중전방에서 차량, 보행자, 자전거 등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잡는다.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MPi (최대 출력 123마력, 최대 토크 15.7 kg.m), 1.6 LPi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15.5 kg.m)의 두 가지 엔진이다. 또한 추후에 1.6 하이브리드 모델과 1.6 T N라인도 출시될 에정이다. 외관은 전장 4,650mm(기존 대비 +30mm), 전폭 1,825mm(+25mm), 전고 1,420mm(-20mm)로 더 커지고 낮아졌다. 또한 휠베이스를 2,720mm으로 기존 대비 +20mm 늘어났다. 


다양한 안전 장비들을 선택할 수 있는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보조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차로 변경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음과 차량 제어를 돕는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진 주차/출차 시 후방 장애물인식 및 제동을 돕는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등을 탑재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는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주행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곡선로에서도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돕는다. 


실내에는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운전자 중심 구조다. 또한 음성인식 차량 제어와 차량에서 집 안의 홈 IoT 기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동작 제어도 가능한 기능이 들어 있으며, 키 대신 스마트폰으로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다. 현대자동차 유튜브 채널에서 VR로 구현한올 뉴 아반떼의 내외장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진행할 예정이며, 다음달 초에는 현대자동차 유튜브오와 페이스북 채널에서 신차 개발을 주도한 실무 연구원들이 직접 차량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디자인이 왜 여기까지 가버렸는지 궁금한 사람이라면 의문이 풀릴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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