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b 29, 2020


서핑 관련 의류로 사업을 시작해 이제는 커스텀 모터사이클까지 만들고 있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Deus Ex Machina). 서핑이 그랬기 때문일까? 어쩐지 이들의 행보에서 도전의 냄새가 강하게 풍긴다. 이들은 2018년 처음으로 파익스 피크 힐 클라임에 도전했고 결과는 2등이었다. 첫번째 출전 치고는 괜찮은 성적이었다. 이 힐클라임은 그냥 산길을 오른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스타트라인의 고도 2,862m고 피니시라인은 4,301m다. 그래서 저산소증을 막기 위한 산소병을 차에 실어 놓기도 한다. 사람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산소 농도가 낮아지면서 드라이버는 집중력이 떨어지고 신체 반응이 느려지고 근육의 힘이 떨어지는 것처럼 머신은 엔진의 폭발행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한다. 많게는 출력이 30% 까지 떨어진다. 이런 상황에서 첫 출전에 2등이면 꽤 잘했다. 올해는 두카티 스트리트파이터의 프레임을 기반으로 하는 머신을 만들었다. 이름은 Beastie로 2018 모델에 비해 빠르고 가볍게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서브프레임을 c.30 크로몰리 재질로 바꿨다. 중량은 154kg에 불과하고, 최고출력은 180마력이다. 엔진은 1198R의 것을 달았다.


여기에 마그네슘 재질의 스윙암과 짧아진 쇽을 달고 피봇 링크까지 교체했다. 다만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떨어지는 출력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높은 출력을 내야 기록을 줄일 수 있고, 그러기 위해서는 연료탱크의 용량이 필요했다. 그래서 알루미늄 재질의 11.3리터 용량의 알루미늄 탱크를 붙였다. 과격하고 날 것의 느낌이 물씬 풍긴다. 그런데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올해는 순위권에 들지 못했다. 물론 이들은 내년에도 또 도전을 하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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