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b 26, 2020


이미 전기를 이용한 레이싱 대회인 포뮬러-e가 전세계 대도시를 돌면서 개최중이다. 또한 내년에는 국내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다. 가장 유력한 지역은 광화문 광장이라고. 물론 소음이 없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처음 이 대회가 시작되었을 때는 잘되지 않을 거란 전망이 우세했지만, 이제는 아니다. F1 까지는 아니어도 기대 이상이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랠리를 비롯한 여러 레이싱 장르들은 전기차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세계 최초의 전기 랠리카가 등장했다. 


재미있는 것은 WRC나 다카르 랠리에서 상위 랭커인 제조사가 아닌 오펠이다. 이들은 9월 독일에서 열릴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Corsa-e Rally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 차량은 기존 코르사 해치백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전기 랠리카다. 이 차량은 코르사-e와 동일한 50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이 장착된다. 최고출력 134마력, 최대토크 26.5kg.m의 사양이다. 어쩐지 랠리카 치고는 낮은 출력이지만 포뮬러-e 역시 이렇게 시작했다. 


전륜 구동 차량이지만 랠리를 위한 서스펜션과 기계식 슬립 디퍼런셜,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와 4피스톤 캘리퍼 등이 들어 있다. 반면 트랙션 컨트롤과 ABS와 같은 장비는 내렸다. 더하고 빼서 만들어진 중량에 롤케이지 등의 안전장비를 넣은 무게는 1,400kg으로 베이스 차량보다 가볍다. 아직 이렇다할 전기 랠리 대회는 없는데, 오펠은 내년 ADAC 오펠 e-랠리 컵을 개최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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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int-media.opel.com/en/08-22-first-carmaker-to-present-electric-rally-car#prettyPho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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