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 25, 2019


폭스바겐은 디젤게이트 이후 전기차에 힘을 싣겠다고 선언했다. 처음 이 이야기가 나왔을 때 많은 이들은 믿지 않거나 믿는다고 해도 몇 년이 지난 후의 일일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그들은 전기로 움직이는 프로토타입 레이싱카인 ID.R을 만들었고 2018년 파익스 피크에서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심지어 마의 8분대라는 기록을 가볍게 넘어서 7분 51초 148이란 기록을 세워버렸다. 그리고 올해 1월 뉘르부르크링의 기록을 깨겠다고 했다. 


사실 파익스 피크의 경우 공기 중의 산소가 희박해지고 화석연료 차들은 출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반면 뉘르부르크링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많은 이들은 뉘르부르크링에서는 힘들 것이라고 했었다. 물론 포르쉐의 하이브리드 차량인 919 EVO가 세운 5분 19초 55의 기록은 깨지 못했다. 그래도 6분 05초 336의 기록을 세웠는데 이 기록은 1,300마력이라고 알려진 NIO EP9의 6분 45초 090을 가볍게 뛰어 넘는 기록이다. 게다가 ID.R은 919 EVO의 절반 정도 밖에 안되는 680마력의 출력이었다. 그런데… 


며칠전 폭스바겐은 이 ID.R이 뉘르부르크링을 달리면서 회생제동으로 배터리를 충전시켰고, 한 바퀴를 돌기 위해 필요한 에너지의 9.2%를 만들었다는 발표를 했다. 또한 뉘르부르크링을 달린 ID.R의 배터리 용량은 24.7kWh였는데, 당연히 다른 GT3 스포츠카 보다 빨랐지만 에너지는 1/4밖에 쓰지 않았다고. 이제 전기차들은 뉘르부르크링을 달리면서 얼마나 에너지를 만들어 냈는지 까지 밝혀야 하는 입장이 되었다. 역시 폭스바겐은 마케팅의 귀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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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volkswagen-newsroom.com/en/press-releases/efficiency-record-in-the-green-hell-the-volk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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