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 23, 2019


1919년 6월. 영국의 존 앨콕 대위와 아서 브라운 중위는 세계 1차 대전 당시 사용된 비커스 비미 폭격기를 개조한 항공기를 타고 대서양 횡단 비행에 성공했다. 이들은 항공기에는 롤스로이스 이글 VIII 엔진 2대가 탑재되어 있었는데, 장시간의 비행에도 문제 없이 살아남는 쾌거(무려 100년전 기준으로는)를 보여줬다. 그리고 이 모험의 100주년을 기념하여 롤스로이스가 Wraith Eagle VIII을 공개했다.


완전 주문제조 방식으로 제작되는 이 차량은 야간비행을 연상시키는 셀비 그레이와 건메탈 컬러의 투톤으로 마감되었다. 두 색의 경계에는 황동색 라인을 그려 넣었다. 이 라인은 100년 전 빽빽한 구름 속을 비행하며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힘들어지자, 구름 위로 올라가 옛 사람들이 하늘의 별을 기준으로 항해하던 기술을 활용해 비행한 이야기를 품고 있는 느낌이다. 그릴은 당시 항공기에 탑재된 엔진의 그릴에서 영감을 받았다. 휠은 그림자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다. 이 차량의 진가는 실내 인테리어에서 드러난다. 기본적으로 검정색 가죽과 황동색 포인트가 사용되었다. 황동색은 당시 비행에 사용했던 황동 나침반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운전석 전면의 패널은 스모크 유칼립투스 목제 패널에 금으로 도금하고, 은과 구리를 상감해 밤하늘에서 내려다 본 지구의 모습을 표현했다. 헤드 라이너에는 1193개의 광섬유를 넣어 대서양 밤하늘의 천체 배열을 묘사하고, 비행경로는 붉은색 광섬유로 표시했다. 시계에는 얼어붙은 유리 아래 희미한 녹색 불빛이 비치는 듯한 형태다. 또한 착륙지점의 좌표가 새겨진다. 50대 제작 예정으로 가격은 문의를 해야 알려준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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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rolls-roycemotorcars.com/en-GB/hom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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