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 19, 2019


순수하게 단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제작되는 차들이 있다. 그리고 이 중에는 힐 클라이밍을 위해 극단적인 경량화를 추구한 차량도 있다. 그런데 최근 경량화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언덕길을 정복하겠다는 차량이 등장했다. Jaguar Simola Hillclimb 레이스에 출전하기 위해 만들어진, Franco Scribante Racing의 닛산 GT-R R35다.


프런트와 리어에 장착된 스포일러가 인상적인 이 힐 클라이밍 머신은 더 많은 에어로 파츠 때문에 무게는 늘어났지만, 강력한 다운포스로 차량을 더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다고. 참고로 힐 클라이밍 머신들이 거대한 스포일러를 붙이고 있는 이유는 고산지대는 공기의 밀도가 낮기 때문에 평지와 동일한 다운포스를 얻기 위해선느 스포일러의 크기를 키워야 한다. 


재미있는 것은 에어로 파츠는 포르쉐의 것을 사용했다고. 또한 모든 패널은 카본파이버를 사용해 무게를 줄였다. 차체를 이끌 엔진의 출력은 무려 2,200마력이나 된다. 이런 과격한 출력은 고산지대는 공기중 산소 농도가 낮기 때문에 엔진에 제 출력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 출력은 2대의 ECU가 관리한다. 실제 결과는 5월 초 진행되는 대회에서 결과에서 가려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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