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 16, 2019


1960년대에 BMW는 당시 인기를 끌었던 Glas GT 스포츠 쿠페를 만든 Hans Glas GMBH를 인수했다. 그리고 BMW의 이름아래 Glas GT 모델을 새로 리빌딩 했는데, 이 작업에는 당대 최고의 자동차 디자이너인 피에르토 프루아가 참여했고, 이 디자인에 엔진과 서스펜션 그리고 특징적인 키드니 그릴을 장착해 1600GT 컨버터블의 프로토타입을 만들었다. 총 2대의 프로토타입이 제작되었는데 이 중 하나는 테스트 드라이브 중 파손되어 버렸다. 결국 남은 1대는 BMW가 세심한 복원 작업을 거쳐 얼마전 공개했다. 



50년 이상의 세월 동안 여러 수집가를 거쳤지만, 결국 BMW로 돌아와 세심한 복원 과정을 거쳤다. 이들은 마치 문화재를 복원하듯 수 년 간의 시간과 정성을 들였으며 오리지널 부품과 재생산 부품을 사용해 거의 완벽에 가깝게 복원했다고. 그런데 작업에 참가한 것은 아직 수습의 직원들. 정식으로 일을 시작 하지 않은 사람들의 실력이 이 정도라는 것은 꽤나 놀라운 일이다. 완전히 새차처럼 보이는 반짝이는 도장과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세월을 뛰어 넘은 느낌이다. 이 차량은 BMW Group Classic에 영구 보관될 예정이다. 문득 국내 제조사의 프로토타입들은 어떨지 궁금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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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press.bmwgroup.com/global/article/detail/T0288911EN/rebirth-in-dingolfing:-the-bmw-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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