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 20, 2018


테슬라의 전기트럭인 Semi가 첫 운행을 성공한 후 여러 회사로부터 계약을 따냈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한 낙관적인 기대감이 형성되어 있었다. 하지만 얼마 전 니콜라가 Semi의 디자인은 자신들의 트럭 디자인을 표절했다는 소송을 제기했다. 실제로도 이 두 회사의 트럭은 상당한 유사성이 있는 것 같기는 하다. 디자인을 제외하면 꽤 차이들이 있다. 니콜라가 2020년 고객들에게 전달한 트럭은 수소연료전지를 사용한다.


니콜라의 트럭은 충전식 배터리와 수소 전원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연료 - 아니. 전원이라고 해야할까? - 공급은 일반 전기차처럼 배터리 팩을 직접 충전기에 꽂아 충전하거나, 수소탱크에 수소를 채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국내에서도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와 인프라 개발이 한창인 만큼 기대가 되는 부분으로 미국과 캐나다는 2028년 까지 700개 이상의 수소 연료 충전소를 지을 예정이다. 


최근 맥주 양조 및 판매를 하는 앤하우저 부시(버드와이저 브랜드의)는 테슬라의 Semi를 40대 주문한 지 몇 개월 만에 니콜라의 트럭을 무려 800대나 주문해 장거리 운행에 사용할 예정이다. 테슬라가 아닌 니콜라로 넘어간 것은 역시 이동 거리가 차이가 나기 때문일 것이다. 사실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순수 전기차보다 수소연료전지 차량이 더 화물 쪽에 적합해 보이지만 아직 판단하긴 이를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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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engadget.com/2018/05/03/anheuser-busch-orders-nikola-hydrogen-tru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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